자주하는질문

1
중국해외구매

#구매대행 #비용

2
배송대행신청

#개인통관고유부호 #HS코드누락

3
중국내륙배송

#중국택배 #오배송 #지연배송

4
중국창고도착

#입고지연 #트래킹번호

5
검수

#수량색상 #옵션

6
출고

#출고지연 #기상악화 #천재지변

7
통관

#취하사유 #통관지연

8
국내배송

#제품파손 #오배송 #착불미납

관세청의 공개 자료를 수집하여 제작되었으며, 해당 답변이 법적인 효력을 발휘하는 것은 아니므로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본 내용은 루트 스마일에서 그 동안의 CS 통계 및 관세청의 공개 자료를 수집하여 제작하였습니다.
해당 Q&A는 해외직구(전자상거래)를 감안하여 구성된 질문과 답변으로, 개별사안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답변이 법적인 효력을 발휘하는 것은 아니므로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o 관세청 홈페이지를 통해 아래와 같이 정보조회가 가능합니다.

① 인터넷 → 관세청 → 주요 서비스(메인화면 오른쪽) → 해외직구 여기로 [해외직구 통관정보조회 → 본인인증(개인통관고유부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또는 수입화물진행정보(건별) → B/L번호 입력] ⇒ 조회 ⇒ H-B/L(운송장)번호, 특송업체, 관세사(수입신고 시), 장치위치 등 확인 문의

② 모바일 관세청 : 개인통관고유부호 검색 조회메뉴 본인인증 후 조회 해외직구 통관정보 조회

※ 물품 구매시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입력한 경우 개인통관고유부호 또는 주민등록번호로 조회 가능

③ 인터넷 → 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 유니패스 → 화물진행정보(메인화면 오른쪽 상단) → M B/L - H B/L 선택 → 운송장번호 입력 → 연도 선택 → 조회

본 내용은 루트 스마일에서 그 동안의 CS 통계 및 관세청의 공개 자료를 수집하여 제작하였습니다.
해당 Q&A는 해외직구(전자상거래)를 감안하여 구성된 질문과 답변으로, 개별사안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답변이 법적인 효력을 발휘하는 것은 아니므로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o 구매하신 물품의 배송 및 통관대행 관련 사항은 해당건을 외국에서 우리나라로 배송하는 루트 스마일에서 담당하는 부분입니다만, 루트 스마일 및 관세사(통관대행업체)와 연락이 닿지 않으신다면 운송장번호(B/L)를 확인하신 후 관세청 고객지원센터 상담(인터넷 게시판 등)을 신청하시거나 해당 통관지 세관에 연락주시면 지연사유 및 통관진행업체 연락처를 확인해드리겠습니다. 다만, 물량 폭증으로 인하여 전화연결이 원할하지 않을 수 있으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o 내 물건의 특송업체 및 관세사, 통관지세관 확인방법

① 인터넷 → 관세청 → 주요 서비스(메인화면 오른쪽) → 해외직구 여기로 → [해외직구 통관정보조회 → 본인인증(개인통관고유부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또는 수입화물진행정보(건별) → B/L번호 입력] ⇒ 조회 ⇒ H-B/L(운송장)번호, 특송업체, 관세사(수입신고 시), 장치위치 등 확인 → 문의

② 모바일 관세청 : 개인통관고유부호 검색 조회메뉴 본인인증 후 조회 해외직구 통관정보 조회

※ 물품 구매시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입력한 경우 개인통관고유부호 또는 주민등록번호로 조회 가능

③ 인터넷 → 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 유니패스 → 화물진행정보(메인화면 오른쪽 상단) → M B/L - H B/L 선택 → 운송장번호 입력 → 연도 선택 → 조회

본 내용은 루트 스마일에서 그 동안의 CS 통계 및 관세청의 공개 자료를 수집하여 제작하였습니다.
해당 Q&A는 해외직구(전자상거래)를 감안하여 구성된 질문과 답변으로, 개별사안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답변이 법적인 효력을 발휘하는 것은 아니므로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o 구매하신 물품의 배송 및 통관대행 관련 사항은 해당건을 외국에서 우리나라로 배송하는 루트 스마일에서 담당하는 사항으로, 특정건에 대한 통관지연사유는 루트 스마일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본 내용은 루트 스마일에서 그 동안의 CS 통계 및 관세청의 공개 자료를 수집하여 제작하였습니다.
해당 Q&A는 해외직구(전자상거래)를 감안하여 구성된 질문과 답변으로, 개별사안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답변이 법적인 효력을 발휘하는 것은 아니므로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ㅇ 주요 수입통관 지연 사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물류지연: 화물이 세관에 도착하지 않았거나, 물량이 많아 반입작업이 늦어지는 등 물류와 관련하여 지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항공사, 선사, 루트 스마일에서 순차적으로 작업하고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2. 수취인정보 오류: 개인통관고유부호상 명의자와 수취인이 다르거나 휴대전화번호가 다른 등 수취인정보 검증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루트 스마일 혹은 관세사에 연락하셔서 정보를 수정하셔야 업체에서 수입신고 제출이 가능합니다.

3. 통관보류: 수입요건 대상, 서류제출 보완 등 수입신고 진행에 문제가 있을 경우 통관상태가 정지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루트 스마일 또는 관세사(통관대행업체) 또는 세관 담당부서에 문의하시어 보류사유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간이통관(우편) 미신청 : 간이통관 대상 물품을 간이통관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담당자 배정 불가로 심사가 지연되므로, 모바일/PC/팩스/메일/우편/방문 중 1가지 방법으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본 내용은 루트 스마일에서 그 동안의 CS 통계 및 관세청의 공개 자료를 수집하여 제작하였습니다.
해당 Q&A는 해외직구(전자상거래)를 감안하여 구성된 질문과 답변으로, 개별사안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답변이 법적인 효력을 발휘하는 것은 아니므로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o 구매하신 물품의 배송 및 통관대행 관련 사항은 해당건을 외국에서 우리나라로 배송하는 루트 스마일에서 담당하는 부분으로, 루트 스마일을 통해 자세한 신고처리상황 및 통관일정 등에 대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본 내용은 루트 스마일에서 그 동안의 CS 통계 및 관세청의 공개 자료를 수집하여 제작하였습니다.
해당 Q&A는 해외직구(전자상거래)를 감안하여 구성된 질문과 답변으로, 개별사안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답변이 법적인 효력을 발휘하는 것은 아니므로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o 구매하신 물품의 배송 및 통관대행 관련 사항은 루트 스마일에서 관리하므로, 문의해주실 경우 수입신고된 상세품명에 대한 정확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관세청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신고내역(품명, 개수, 중량 등) 조회하기를 원하시는 경우 아래 절차에 따라 조회가 가능합니다.

① 인터넷 → 관세청 → 주요 서비스(메인화면 오른쪽) → 해외직구 여기로 → [해외직구 통관정보조회 → 본인인증(개인통관고유부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또는 수입화물진행정보(건별) → B/L번호 입력] ⇒ 조회

② 모바일 관세청 : 개인통관고유부호 검색 조회메뉴 본인인증 후 조회 해외직구 통관정보 조회

※ 물품 구매시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입력한 경우 개인통관고유부호 또는 주민등록번호로 조회 가능

③ 인터넷 → 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 유니패스 → 화물진행정보(메인화면 오른쪽 상단) → M B/L - H B/L 선택 → 운송장번호 입력 → 연도 선택 → 조회

본 내용은 루트 스마일에서 그 동안의 CS 통계 및 관세청의 공개 자료를 수집하여 제작하였습니다.
해당 Q&A는 해외직구(전자상거래)를 감안하여 구성된 질문과 답변으로, 개별사안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답변이 법적인 효력을 발휘하는 것은 아니므로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o 세관에서는 통관완료후 보세구역에서 반출된 이후의 배송상황은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해외에서 우리나라로 해당 물품을 배송했던 루트 스마일 혹은 국내 최종수령지로 물품을 배송한 택배배송업체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본 내용은 루트 스마일에서 그 동안의 CS 통계 및 관세청의 공개 자료를 수집하여 제작하였습니다.
해당 Q&A는 해외직구(전자상거래)를 감안하여 구성된 질문과 답변으로, 개별사안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답변이 법적인 효력을 발휘하는 것은 아니므로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ㅇ 구매하신 물품의 배송 및 통관대행 관련 사항은 해당건을 외국에서 우리나라로 배송하는 루트스마일에서 담당하는 사항으로,
특송업체를 통해 전반적인 확인이 가능합니다. 관세청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통관정보를 조회하기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아래 절차에 따라 조회가 가능합니다.

1. 운송장번호 확인 : 구매사이트 배송조회 화면 또는 판매자 등으로부터 발송된 문자메시지, 이메일 등을 통하여 구매건의 운송장번호
(=tracking number=House BL number=HBL번호) 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운송장(B/L) 번호 확인이 어려울 시 아래 절차에 따라 개인통관고유부호 또는 주민등록번호로 본인인증을 통하여 통관정보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2. 통관정보조회
① 인터넷 → 관세청 → 주요 서비스(메인화면 오른쪽) → 해외직구 여기로 → [해외직구 통관정보조회 → 본인인증(개인통관고유부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또는
수입화물진행정보(건별) → B/L번호 입력] ⇒ 조회 ⇒ H-B/L(운송장)번호, 품명, 개수, 중량, 통관진행상태, 특송업체, 관세사(수입신고 시), 장치위치 등 확인 가능

② 모바일 관세청 : 개인통관고유부호 검색 조회메뉴 본인인증 후 조회 해외직구 통관정보 조회
※ 물품 구매시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입력한 경우 개인통관고유부호 또는 주민등록번호로 조회 가능

③ 인터넷 → 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 유니패스 → 화물진행정보(메인화면 오른쪽 상단) → M B/L - H B/L 선택 → 운송장번호 입력 → 연도 선택 → 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