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격려와 도움주신 대표님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금일부터 웨이하이 본점에서 업무를 진행합니다.
ㅡ 웨이하이 창고는 당사의 본점창고로 기존에도
운영중인 공간입니다. 특송업무 세팅 마무리중 입니다.
금일 오전부터 물품입고가 되고있으며 월요일부터 순차적으로 출고예정입니다.
ㅡ 이 시기에는 춘절연휴 여파로 인한 택배사, 세관 등 지연업무가 많습니다.
또한 검수작업할때 특수보완포장. 오류건 등은 정상건 출고 후 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ㅡ 기존 신청건중 분실. 훼손건의 처리에 대한 담당업무를 다음주경부터 운영합니다.
신청서에 대한 정보를 하나씩 시스템과 맞춰가면서 확인하여 꼼꼼하게 처리하겠습니다.
대표님의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어떤일이 있어도 끝까지 책임지는 자세로 모든 임직원들이 업무에 임하고 있으니 걱정하지마시고 많은 응원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루트스마일입니다.
중국 창고가 '청도'에서 '위해'로 긴급 변경되어 안내드립니다.
변경 후 주소 :
收货地址(기본주소) : 山东省 威海市 环翠区 崮山镇
收货地址2(상세주소) : 崮山路21号-5号仓库 威海飒乐特贸易有限公司
邮政编码(우편번호) : 264200
收货人姓名(수취인명) : RSM 사서함번호
电话(전화) : 186 6036 0301
* 상세주소 마지막에 반드시 'RSM' 문구와 '사서함번호'를 함께 입력해주세요.
자세한 창고주소는 상단의 이용안내 - 중국창고 주소안내 메뉴를 참고해주세요.
현재 기존 청도창고 입고 및 출고가 제한되고 있으니,
임시저장 및 접수완료에 있는 신청건 중 주소 변경이 가능한 경우 '위해' 창고 주소로 변경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루트스마일입니다.
포인트 적립을 위한 입금계좌가 변경되었습니다.
농협 301 - 0359 - 8182 - 61 주식회사 셀러루트
2025년부터 변경된 법인계좌로 입금 부탁드립니다.
기존 계좌번호는 1월 24일 이후 폐쇄예정입니다.
안녕하세요. 루트스마일 입니다.
저희 화재사고로 업무에 불편드려 송구합니다.
현재 수습중에 있으며 2월 17일 월요일부터 (웨이하이창고) 정상 운영됩니다.
시스템에 기록된 정보에 대해 혼선이 있으신 대표님들이 계셔서
접수완료, 부분입고. 입고완료. 검수완료. 출고대기 상태 신청서는
화재손실 상태로 일괄변경 합니다.
차후 화재손실로 인해 새로 신청한 배송대행건의 받는사람과 화재손실 상태 배송대행건의 받는사람이 동일한 경우
새로 신청한 배송대행건의 국제배송비를 50% 할인 적용예정입니다. (시스템 매칭제어)
기존에 접수완료 상태에서 화재손실 상태로 변경된 신청건 중
주소변경을 통해 위해창고로 도착하여 정상출고가 필요한 경우
1대1문의, 콕찝어 문의로 정상출고 요청해주시면 다시 접수완료 상태로 변경해드립니다.
- 2월 11일까지 출고 완료건은 정상적으로 선적 되었습니다. 문제 없습니다.
*** 아직 미도착 제품!
아직 창고에 도착하지 않은 제품은 주소변경이 가능하다면 판매자와
협의 후 수령주소 변경 바랍니다.
방안 1.
배송중인 물품은 판매자에게 요청하시어 주소변경 또는 환불/취소 신청해주세요.
주소변경이 가능하거나 택배가 판매자에게 리턴 되어 회송됩니다.
(관련 실비는 게시판에 신청하시면 당사에서 지원해드립니다.)
방안 2.
주소변경, 취소 등 불가한 경우 기존 창고에 도착하거나 택배사 대리점에 머물러 있을거라고 판단됩니다.
이런 경우 저희가 바로 확인이 어렵기 때문에 업무처리가 불가 합니다.
따라서 새제품을 빠르게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실비용은 게시판에 신청하시면 당사에서 지원해드립니다.)
- 추후에 최초 신청하셨던 기존 제품을 찾게 되어 확인 후 훼손이 없는 상태라면
물건은 무상으로 다시 돌려드릴 예정입니다.
* 현재 화재 피해가 커 제품 하나하나 확인 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일부 물품을 제외, 많은 물품이 물에 젖거나 타버려 제품의 원가 기준으로 보상 처리 해드릴 예정입니다.
화재사고 조사로 출입 통제를 하고 있기 때문에 당분간 확인이 어렵습니다.
-------------------------------------------------------------------------------
* 창고에 입고된 제품
- 창고에 입고된 제품, 부분입고, 검수완료(차감된포인트), 단계의 제품을 보상 예정 입니다.
- 추후 훼손이 없는 정상제품은 개별적으로 연락드려서 무상으로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
* 보상신청 방법
문의하기 - 파손분실 보상신청 게시판에 아래 정보를 엑셀파일로 정리해서 업로드해주세요.
* 회원명, 보상방법 (포인트 적립, 무통장 입금(계좌번호) 중 택1)
* 신청번호, 상품명, 중국 결제금액(위안), 한국 신용카드 결제금액(원화), 루트스마일 포인트차감, 제품구매링크
신청하신 정보 확인 후 순차적으로 처리예정입니다.
다시한번 불편드려 송구합니다.
* 루트스마일 창고변경 사유/보상
루트스마일 (청도) 창고이전 안내
금일 당사 창고의 화재로 인하여 창고이전 말씀드립니다.
당사와 동일건물을 사용하는 다른업체의 화재로 인해 당사의 창고까지 화재가 발생 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긴급하게 창고를 이전 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확인부탁드립니다.
- 홈페이지, 모든 업무는 정상적 운영됩니다. 주문시 수령주소, 연락처만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 현재, 주소변경이 가능한 모든 물건은 당사의 위해 창고에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청도 창고는 진입 및 물품 수령이 불가 합니다)
- 창고내에 보관중인 상품의 훼손, 파손 물품의 경우 100% 원가보상이 진행됩니다.
또한 배송지연으로 발생하는 중국~한국 배송대행 비용의 50% 지원 예정입니다.
- 보상신청 방법
* 문의하기 - 파손분실 보상신청 게시판에 아래 정보를 엑셀파일로 정리해서 업로드해주세요.
* 회원명, 보상방법(포인트 적립, 무통장 입금(계좌번호) 중 택1)
* 신청번호, 상품명, 중국 결제금액(위안), 한국 신용카드 결제금액(원화), 루트스마일 포인트차감, 제품구매링크
신청하신 정보 확인 후 순차적으로 보상 처리해드리겠습니다.
- 위해 창고이전으로 17일부터 순차적인 출고가 예상됩니다. 또한 2~3주 정도는 약간의 업무지연이 발생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내일부터 한국의 모든 임직원이 위해 창고에 파견되어 근무예정이며 빠른 시일내에 정상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갑잡스런 공지를 하게되어 대단히 송구 합니다.
당사 사무실의 연락이 어렵거나 긴급하게 궁금하신 내용은
아래의 직통번호로 연락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긴급 문의 : 010 8933 2988 박춘근대표 (직통)
위쳇 : bt29888
해운 20일~23일 출고건들 중국 수출이 폭주해서 컨테이너 예약이 쉽지않아 오늘 출항 예정입니다. 내일부터 선적될거 같습니다.
업무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루트스마일 입니다.
2025년 춘절 한국 / 해운 / 항공 / 국내 택배사 관련 공지사항 안내 드립니다.
----------------------------------------------------------------------------
- 해운 , 항공
1월 25일 휴무전 마지막 선적
1월 26 ~ 2월3일 휴무
2월 4일 정상 선적
- 한국 사무실 , 택배 , 세관 휴무 일정
1월 25 ~ 30일 휴무
안녕하세요 루트스마일 입니다.
즐거운 연휴 보내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내년엔 더 좋은 모습으로 열심히 보답하겠습니다.
CS휴무 : 24. 12. 31 ~ 25. 1 . 1 (2일간)
▶ 중국 택배, 세관 휴무
▶ 정상 선적 : 25. 1. 2 (목)
항공
중국 폭설로 인해 오늘부터 항공편이 연기되어 11월 28일부터 항공건 출항이 안되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어제까지 항공사에 입고된 항공건 출항 일정이 미정이라고 합니다.
해운
중국 폭설로 인해 11월 25일자 출고건 출항이 연기 되고 있습니다.
11월 27일에 출항이 안되었다고 합니다.
구체적인 출항 계획은 중국/한국 해운사 및 세관에 통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11월 28일 가능 예상)
평소보다 배송이 지연되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루트스마일입니다.
콕집어문의하기에 답변이 달린경우 메일로 알림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콕집어문의하기 화면에서 메일 알림 수신여부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루트스마일에서 발송하는 메일에는 어떠한 링크도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루트스마일을 사칭한 메일에 링크가 있는 경우 절대 링크를 클릭하지 마세요.
참고로 핸드폰에서 메일알람(푸시)이 잘 표시되는 메일은 Gmail 입니다.
* 본 기능은 김*아 대표님의 불만제로 요청에 의해 반영한 기능입니다.
인천세관에서 공문이 내려와 앞으로 700불 이하도 원산지증명서를 발급받아야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안녕하세요. 루트스마일입니다.
사업자통관 배송대행 신청시 '원산지증명서 발급여부를 선택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관세를 절약하기 위해 원산지 증명서 가 필요한 경우 '소량 사업자통관' 체크 후 '원산지증명서 발급'을 체크해주세요.
* 원산지증명서 : FTA(자유무역협정)와 같은 협정에 따라 관세 면제 또는 감면 자격이 있는지 확인하는 데 필요한 문서
공문참조 바랍니다.
경동택배사의 지침에 따라 10월 1일 부터
경동화물 배송건에 대한 비용인상을 말씀드립니다.
루트스마일 선적일정 안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루트스마일 입니다.
2024년 한국 / 해운 / 항공 / 국내 택배사 관련 공지사항 안내 드립니다.
----------------------------------------------------------------------------
- 해운 , 항공
9월 15일 휴무전 마지막 선적
9월 16 ~ 17일 휴무
9월 18일 정상 선적
- 한국 사무실 , 택배 , 세관 휴무 일정
9월 16 ~ 18일 휴무
□ 외국인의 전자상거래 물품 수입시 납세의무자 기재사항 정비 (별지 제1호의2서식)
ㅇ 외국인의 전자상거래 물품 목록통관시 개인통관고유부호를 기재하도록 개정*됨에 따라,
전자상거래 물품 수입신고시에도 외국인의 개인통관고유부호를 기재하도록 정비**(’24.10.1.부터 적용)
* 「전자상거래물품의 특별통관에 관한 고시」개정(’23.6.26)
** (기존) 개인통관고유부호 또는 외국인등록번호(없을 경우 여권번호) 기재 → (개정) 개인통관고유부호 기재
*24.10.1 부터 적용되오니, 업무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택배 없는날이란...
2020년 한국 통합물류협회, CJ대한통운, 한진, 롯데글로벌로지스 , 로젠 등
주요 택배사가 매년 8월 14일을 "택배 쉬는날"로 정하고
택배 종사자분들이 모두 쉴 수 있도록 만들어진 날 입니다.
따라 8월 14일은 택배 없는 날로 택배 집하 및 배송이 없는 날 입니다!
14일은 공휴일은 아니기 때문에 플랫폼에서 공식적으로 배송 지연 패널티를 면제 해주지 않고 있습니다.
8월 14일 : 고용노동부에서 공식으로 지정된 택배 쉬는 날입니다.
8월 15일 : 광복절
8월 16일 : 정상 출고 됩니다.
휴무일 다음 날에는 물량이 많아 배송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업무에 참고 부탁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루트스마일 개발팀 (정대철 이사) 입니다.
당사는 불만제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종관리자 3명이 대표님들의 의견과
불만을 해결하기 위해 직접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불만 및 개선요청 파트너사)
(곽**) (김**) (이**) (성**) (나**) 등의 대표님께서 비슷한 의견을 주셨습니다.
(이슈 1)
목록통관 면세한도 초과 물품, 간이통관 물품 등..
한국세관에서 관/부가세를 최종소비자에게 청구하게 됩니다.
하지만 수령하는 최종소비자가 납부를 하지 않거나, 지연되는 일이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
통관은 지연 될 수 밖에 없으며 출고도 늦습니다. 대표님께서는 최종 소비자의 과실로
출고가 늦었지만 모든 패널티는 대표님께서 감당해야 하고 고객의 리뷰, 오픈마켓 패널티,
반품 등 여러 피해가 발생하게 되는 것이 현실 입니다.
(이슈 2)
통관 지연시 스마일에서 확인하여 처리하는 것이 마땅하지만..
스마일 담당자, 관세사무소, 세관 등에서는 수많은 물품에 대한 업무처리가 진행중인 상태에서
해당 한건만 계속 확인한다는건 현실적으로 어려움도 있습니다.
(해결방안 )
사전에 대표님께서 미납건을 확인 할 수 있도록 관세청 API 와 스마일시스템의 연결을 적용하였습니다.
관/부가세 미납으로 문제되는 배송건을 사전에 인지하고 빠르게 해결을 함으로써
안정적인 업무에 도움되시길 기대 합니다.
현재 정상작동하고 있으며. 앞으로 일주일 테스트 기간을 두고 안정화 모니터링을 진행합니다.
* 관세청 통관 진행상태 체크시 '수입신고' 상태인 경우 관부가세 미납 상태로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메인화면에서 관부가세 미납건수를 확인할 수 있고, 관부가세 미납 신청건만 조회할 수 있습니다.
관부가세 미납건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기능을 추가했으니 많은 활용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수입신고 수리' 상태인 경우 관부가세 납부완료 상태로 자동 변경되며,
통관 진행상태가 실시간으로 체크되는건 아니기 때문에 다소 늦게 반영될 수 있는점 양해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nainside )
안녕하세요. 루트스마일입니다.
7.12일(금) 경동택배 홈페이지 점검으로 인해 경동택배 배송조회가 안되고 있습니다.
고객센터 문의해보니 오늘 하루종일 점검이 예정되어 있으며
내일부터 정상적인 접속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정상적으로 경동택배 배송조회되면 다시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