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 질문

당사 사이트 상단 - 요금안내 - 부가서비스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024년 1월 기준으로 변경 될 수 있으니 사전 확인 바랍니다.)

( CJ대한통운 무게&부피)

구분 구간 4 구간 5 구간 6
부피 121cm ~ 160cm 161cm ~ 190cm 191cm 이상
무게 10kg ~ 15kg 미만 15kg ~ 20kg 미만 20kg 이상
추가요금 2,000원 5,000원 8,000원

- CJ대한통운의 경우 무게 또는 부피(세변의 합)가 기준을 초과할 때마다 추가요금을 부과하고 있습니다.
- 루트스마일는 CJ에서 부과하는 실비만 부과하며, 무게 또는 부피 둘 중 하나에 속하는 구간의 요금만 부과합니다. (이중부과 하지 않음)
- 무게에 비해 부피가 큰 경우 부피 기준을 적용합니다.

( 예시 1 ) 무게 2kg이고 부피가 100cm x 80cm x 80cm 인 경우 구간6 비용

( 예시 2 ) 경동,대신 등 대형택배 이관기준 : 평균적으로 15kg이상 또는 세변의 합이 약 160cm가 넘는 경우
또는 물품의 한변의 길이가 90cm를 초과하는 경우, 대형화물로 판단되어 화물택배로 이관 될 수 있습니다.

- CJ 구간별 추가요금과 대형화물 이관 비용이 중복으로 부과되지 않습니다.
- 화물택배 이관비용이 CJ 구간 추가요금보다 저렴한 경우 차액만큼 환불해 드립니다.
- CJ대한통운 무게 또는 부피 [가로+세로+높이 (cm) 구간별 추가요금 확인 바랍니다.

( 예시 3 ) 그외.. 특대형부피 물품을 무게로 환산 기준 : 가로 x 세로 x 높이 ÷ 8000 = kg무게 적용 합니다.
무게는 30kg , 부피 가로100cm x 세로150cm x 높이200cm 물탱크제품
계산방식 : 100cm x 150cm x 200cm ÷ 8000 = 375kg 기준 책정 됩니다.

이런 경우에 어떤형태로 배송을 해야할지 사전에 연락주셔서 판단이 필요합니다.
구매대행 특송화물비 : 약 60만원이며 , CBM 형태 사업자통관 화물비는 약 40만원 정도 예상됩니다.
물론 이런경우 국내에 도착시 추가 화물료가 발생할 것 입니다.

무게와 부피에 따른 배송료는 상담은 고객센터에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1.해외배송비용 내역서
2.제품 카드결제 내역서(판매자가 구매한 원가기준)
3.제품 구매 내역서(판매자가 구매한 원가기준)
4.파손 된 사진 4장이상
5.수탁증(도착영업소에서 수취인에게 발행,수탁증 없을 경우 수취인이 해당 영업소에 재요청)
6.잔존물(잔존물 필수,파손보상 접수일 경우 본사에서 회수 요청시 회수되지 않으면 보상처리 불가)
7.변상 신청서
변상접수 가능기간
(1)건영택배:발송일로부터 20일 이내
(2)경동택배:발송일로부터 14일 이내
박스포장으로 갔던 제품들만 가능하며 나체포장, 비닐포장,유리,도기종류 파손 무책으로 변상불가 입니다.

반품요청시 반품받을 주소를 전달해주시면, 일반택배는 한진택배에서, 규모가 크거나 한진택배에서 반품이 불가한 경우는 타 택배새를 통해 반품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반품요청과 주소전달 후 고객님에게 ‘반품을 요청해 두었습니다. 고객님에게 반품하실 제품을 문 앞에 놓아주시고 반품수거 기사님 연락 확인부탁드립니다." 안내요청 부탁드립니다.

통관은 입항일 기준으로 진행됨.
반입 작업(컨테이너 작업)이 입항일 기준으로 이루어진 후 반출신고 – 택배사 인계 되어 국내 배송 시작됨.
ex) 20일 입항 건으로 확인됩니다. 오늘 19일 입항 건 컨테이너 작업 진행중입니다. 20일 입항 건은 내일 쯤 컨테이너 작업 완료되어 반출 – 택배 인계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위임장, 사업자등록증 필요. 물품에 따라 식기류 / kc인증 / 생활용품 요건인증 / 어린이 요건 등 검역,인증 필요.

지재권(지적재산권 목록취하로 정품감정후 가품확인시 취하)
도검류(지방 경찰청장 허가시에만 통관 가능)
주소지(통관 신고자의 이름은 2명인데, 같은 주소인 경우 or 신고자 1명 이름인데 다른 주소인 경우)
수량(수량이 과도하거나, 매니페스트 상의 수량과 실제 수량 상이한 경우)
가격(신고된 금액이 실제 오픈마켓에서 판매되고 있는 금액보다 현저히 낮은 경우)
주소지의 수취인이 실제 신고된 사람이 아닌 경우(주소란에 통관정보 이름이 아닌 다른 사람이름이 적혀 있는 경우)

드문경우지만 중국내 출고이동중 상품이 분실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출고된 후 2~3일 뒤에도 통관진행중으로 넘어가지 않는다면 문의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불편스럽겠지만 1:1문의나 전화주시면 빠르게 처리 해 드리겠습니다.

기상악화 / 천재지변으로 인해 출고 지연 될 수 있습니다.
출고된 후 2~3일 뒤에도 통관진행중으로 넘어가지 않는다면 문의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검수완료 단계에서는 검수완료 누른 후 포인트 차감 눌러주서야 출고 처리 됩니다.
자동 결제를 처리해두었어도 출고로 넘어가지 않는 경우는 잔여포인트가 부족한 사유로 검수완료 단계에 머물러있게 됩니다.
이 경우 부족한 포인트를 추가적립하여 출고요청 부탁드립니다.

검수된 육안으로 확인되는 파손 / 스크래치가 발견되는 경우 검수사진 업로드 후 출고중지 상태가 됩니다.
중국내 판매자분께 채팅하여 출고중지 상태의 검수사진 캡쳐 후 채팅해서 해결 후
출고중지 상태 제품 클릭 후 처리방향(반품, 정상출고 등)요청 해주시면 됩니다.

유리 , 도자제품 , 박스없이 오는 제품들은 스마일직구 직원 판단하에 임의로 추가포장비용 청구 될 수 있습니다.

검수시 무게에 비해 부피가 큰 상품들은(플라스틱 보관함, 빈백 소파 등) 부피 무게로 계산되어 비용 책정됩니다.
비용 계산 기준은 가로 x 세로 x 높이 / 8000 으로 책정됩니다.
예시) 사이즈 80 x 60 x 50 cm , 무게 5kg인 경우 무게에 비해 부피가 큰 제품으로 가로 x 세로 x 높이 / 8000 으로 계산되면 30kg 금액으로 책정됩니다.

검수시 간혹 무게 책정시 소수점이 잘못 찍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불편스럽겠지만 1:1문의나 전화주시면 빠르게 처리 해 드리겠습니다.

검수시 신청서에 이미지 / 옵션이 다른경우 검수사진 업로드 후 출고중지 상태가 됩니다.
선택 옵션사항이 다른 경우 경우 중국내 판매자분께 채팅하여 출고중지 상태의 검수사진 캡쳐 후 채팅해서 해결 후
출고중지 상태 제품 클릭 후 처리방향(반품, 정상출고 등)요청 해주시면 됩니다.

검수시 신청서에 이미지 / 옵션에 적힌 색상이 다른경우 검수사진 업로드 후 출고중지 상태가 됩니다.
색상이 다른 경우 경우 중국내 판매자분께 채팅하여 출고중지 상태의 검수사진 캡쳐 후 채팅해서 해결 후
출고중지 상태 제품 클릭 후 처리방향(반품, 정상출고 등)요청 해주시면 됩니다.

검수시 신청서에 기재된 수량보다 적거나 많은 경우 검수사진 업로드 후 출고중지 상태가 됩니다.
수량이 많거나 적은 경우 중국내 판매자분께 채팅하여 출고중지 상태의 검수사진 캡쳐 후 채팅해서 해결 후
출고중지 상태 제품 클릭 후 처리방향(반품, 정상출고 등)요청 해주시면 됩니다.

택배기사분이 배송완료 찍은 후 잘못 가져다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구매 했던 페이지의 물류이동 확인, baidu.com 중국내 포털사이트에 트래킹번호를 검색한 후
마지막에 보이는 택배기사분의 전화번호 문의하기에 남겨주시면 통화 후 어디다 가져다줬는지 확인 후 안내 해 드리고 있습니다.

판매자가 제품 1개를 2개의 박스로 보낸 경우 (본품 , 부속품)
중국내 판매자는 제품을 구매하면 1개의 트래킹번호만 알려주고 있습니다.
큰 제품이나 수량을 여러 개 구입하게 되면 판매자와 채팅을 통해 몇 개의 트래킹 번호로 발송하는지 채팅하시면 사전에 오류입고 트래킹번호를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배송완료는 저희 배송대행주소지에 택배를 가지고 온 택배기사님이 직접 저희시스템에 상품 바코드를 입력하여 배송완료사항을 체크하는 구조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실질 입고내역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배송대행창고에 확인 후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보통 판매자가 임의로 트래킹번호로 입력한 경우 발생하게 됩니다. 정확한 트래킹번호를 판매자에게 재확인 부탁드립니다.